Translate

2023년 8월 7일 월요일

관절 접질림, 타박상에 따른 온찜질과 냉찜질의 차이

온찜질과 냉찜질의 효과와 주의사항은?
손목, 발목과 같은 관절 부위의 접질림 또는 격렬한 운동 시 타박상과 같은 부상 이후 관리로 냉찜질과 온찜질을 통해 치료와 회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찜질과 냉찜질의 차이와 효과는?

의외로 많은 분들이 냉찜질과 온찜질을 언제, 어떤 상황일 때 해야 하는지 헷갈리기도 하며, 잘 못된 방식으로 인하여 상태 악화와 또 다른 부상으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온찜질과 냉찜질은 언제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하는 것이 좋은지?, 효과는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간략하게 온찜질은
혈류량을 증가하여 빠른 회복을 촉진.
냉찜질은 혈류량을 감소시켜 출혈 방지와 부종 억제.”

the e-rule, 온찜질과 냉찜질의 선택 기준

요즘 주말 아침 운동으로 축구에 흠뻑 빠져있다 보니 크고 작은 다리 부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가벼운 찰과상 정도는 소독약과 연고, 밴드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타박상.
즉, 근육과 관절 그리고 인대 손상에 따른 염좌 같은 부상은 처음엔 경미해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찜질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적절하게 관리하여 부상의 악화 또는 재발을 방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냉찜질이 필요한 상황


1. 접질림 또는 타박상에 의한 부종이 시작될 시.
2. 근육 또는 인대 손상에 의한 출혈로 멍이 시작될 시.
3. 운동 후 근육에 열감이 있을 시.

1. 염증 또는 부종 억제.
2. 혈관 수축에 따른 혈류량 감소로 출혈 억제.
3. 냉감에 따른 마취 효과로 통증 완화와 경련 억제.
- 냉찜질의 효과 -


냉찜질의 주의사항으로는
부상 또는 운동 후 부종이 있다면 즉시 진행합니다.
시간이 지나 붓기가 없는 상태에서 냉찜질은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 곳을 집중적으로 10분 이상하지 않으며, 얼음과 같이 너무 차가운 것을 직접 피부에 닿아 동상에 의한 세포조직이 파괴되지 않게 주의합니다.

갑작스러운 냉찜질은 혈관을 축소시켜 혈압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평소 빈혈 또는 혈관 관련 지병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차로 되돌아가기")



온찜질이 필요한 상황


1. 운동 후 근육이 뭉치고 통증이 있을 시.
2. 관절이 뻐근하고 통증이 있을 시.
3. 냉찜질 이후 빠른 회복이 필요할 시.

1. 혈관 확장에 따른 혈류량을 증가시켜 회복을 촉진.
2. 뭉친 근육을 느슨하게 이완하여 통증을 완화.
3. 뻐근한 관절과 인대의 긴장을 완화하여 유연성 향상.
- 온찜질의 효과 -


온찜질의 주의사항으로는
운동 후 근육의 열감이 느껴지는 상태에서 찜질하지 않습니다.

부상 이후 출혈이 있거나 염증이 있는 부위는 피합니다. 출혈이 심해지거나 더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뜨거운 온도로 또는 한 곳을 집중적으로 찜질하여 화상과 저온 화상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냉찜질과는 다르게 혈관을 확장하여 혈압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심혈관 지병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차로 되돌아가기")


격렬한 운동 이후 열감이 있는 상태 또는 부상에 의한 타박상, 그 외 일상생활에서의 근육통과 접질림에 따른 인대 손상과 염좌 등에 의해서 찜질이 응급하게 필요한 상황으로 냉찜질과 온찜질을 통해 치료와 회복에 빠른 도움을 될 수 있습니다.

단,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올바른 방법으로 찜질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될수록이면 한시라도 빨리 한의원 또는 정형외과를 찾아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8월 5일 토요일

애드센스 승인 실패, 가치가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가 준비 중임

애드고시 두 번째 낙방하였습니다. 이번엔 "가치가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가 준비 중임"이라는 사유로 인해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불가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다시 한번 원인을 파악하고 빠르게 승인 요청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실패 후 보완하여 빠르게 재도전


지난
 
첫 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였을 때는 "준비가 되지 않은 가치가 없는 콘텐츠"라는 사유로 낙방하여 그 후로 며칠간 대대적인 보완과 수정 그리고 포스팅 글을 추가로 작성하여 재신청을 진행하였지만 5일 만에 또다시 애드센스 승인 불가 메일을 받았습니다.

the e-rule,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준비가 되지 않은 가치가 없는 콘텐츠"에 대한 블로그 수정과 보완 내용도 하기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년 7월 25일 -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승인 실패 후기
🔗  https://theerule.blogspot.com/2023/07/adsense-fail.html


두 번째 낙방 사유는
"가치가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가 준비 중임"
이라고 하는데 무엇이 문제였는지 빠르게 판단해 보았습니다.

“가치는 있는데 페이지가 준비 중이라...”

가치가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가 준비 중임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검토


애드센스의 승인 불가에 대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페이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위반 사항에 대해 검토해 보았지만 크게 정책을 위반하여 작성된 포스팅은 없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성인용 음란, 폭력, 음주, 약물, 흡연에 대한 콘텐츠
도박, 금품 지급, 해킹에 대한 콘텐츠
구글 브랜드를 사칭하는 콘텐츠
개인 또는 단체를 비방하는 콘텐츠
다양한 저작권 침해와 기타 불법적인 콘텐츠
- 정책 위반 콘텐츠 목록 -

("목차로 되돌아가기")



HTML 문서 검토(구글 블로거 테마)


적용된 커스텀 테마의 상태 HTML 문서에 오류 또는 그 외 문제가 될만한 사항이 있는지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문제를 찾아보았지만 HTML 문서 구조 상 특이사항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의심 가는 것이 HTML 문서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글 블로거와 구글 애드센스 간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단 확실 치 않아서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 삽입 방법

애드센스 코드 확인하기


HTML 문서의 <head> </head> 태그 사이에 아무 위치에 작성합니다.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목차로 되돌아가기")



구글 블로거 기본 설정 초기화


구글 블로거의 애드센스 연동과 같은 일반적인 설정을 임의로 변경을 했었는데 이것을 모두 초기 상태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첫째로 수익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블로그에 광고 표시 방법 관리를 클릭하여 "광고 없음"으로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관련 설정 초기화


구글 블로거의 기본 테마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자동 광고 적용 시 광고 위치 문제가 예상되어 애드센스 승인 이후 수동 광고로 위치를 설정하기 위함입니다.

둘째로 설정 페이지에서 수익 창출 목록에서 맞춤 ads.txt 사용 설정을 비활성화 시켜주었습니다.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관련 설정 초기화


HTML 문서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지 않고 맞춤 ads.txt를 작성하여 대체하였는데 이 또한 애드센스 승인 검토 시 문제가 예상되어 삭제하였습니다.
("목차로 되돌아가기")


일단 포스팅 수와 내용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 빠르게 위와 같이 구글 블로거의 설정 수정만으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다시 도전한 상태입니다.

또다시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하지만...

가장 큰 걱정은 세번째로 낙방하게 되면 어찌해야 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